본문 바로가기

책읽는습관

제대로 독서하는법 실천할것 부자들의 초격자 독서법

728x90
반응형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워런 버핏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누구나 알고 있듯, 이들은 모두 세계적인 부자들이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중요한 공통점이 있다. 바로 지독한 ‘독서광’이라는 것. 말 그대로 ‘미친 듯이’ 책을 읽는 그들은 자신의 독서 습관이 부의 원천이었음을 늘 강조했다. 몸이 100개라도 부족한 살인적인 일정을 매일같이 소화하는 그들은 대체 언제, 어떻게 책을 읽는 것일까? 이 책의 저자 가미오카 마사아키는 대학 입시에 실패한 후 와신상담해 결국 대학에 들어가긴 했지만, 대학 졸업 후에는 취업이 발목을 잡았다. 무엇 하나 제대로 되는 것 없이 근근히 입에 풀칠하던 시절에는 “낙오자”라 자조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실험과 실패를 반복하며 완성한 ‘초격차 독서법’ 덕분에 인생 역주행의 주인공이 되었다. 그렇게 자신을 부자로 만들어준 비밀을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한 권으로 압축해 선보인다. 일본에서 출간 6개월 만에 11만 부가 팔리며 수많은 후기를 낳은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은 한 권의 책을 단 ‘30분’ 만에, 그것도 ‘3번’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초격차 독서법’은 단순히 속도만 높여 결국 머릿속에 아무것도 남지 않는 속독과 달리 책이 담고 있는 귀중한 지식을 절대 놓치지 않게 해준다. 그렇게 확보한 시간과 지식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 되어 당신의 인생을 바꿀 것이다.
저자
가미오카 마사아키
출판
쌤앤파커스
출판일
2021.12.08

부자들의 초격자 독서법 책에서는 책을 통해 바뀐삶은 정말 다르다는걸 이야기한다. 주식 부동산 돈벌기로 투자를 하여 달라진 삶. 한분야의 책을 7권읽으면 분야의 정통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7권의 책을 어떻게 읽으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있다. 초격자 독서법은 1권을 30분만에 3번읽는방법 이라 말한다.
 
부자들의 초격자 독서법에서는 속독은 하지 말기. 시간이 없는 사람에게 최적의 독서법이라 말한다. 요즘 현대인은 거의 시간이 없기 마련이다. 나에게도 분명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든다.
빨리 읽는 것만으로 인생의 목표를 달성할수 없다고 말한다. 초격자 독서법을 무기로 만들어 책의 핵심을 찾아내 파악하고 공부하는 방법을 말해주고 있다. 
2권 입문서/ 3권 응용력과 판단력 / 2권 전문성 높이는과정  총 7권의책을 이렇게 읽으면 좋다고 말하고 있다. 생각해보면 나는 항상 책을 읽을때 입문서2권으로 끝냈던것 같은 기분이 확 든다.
 
부자들의 초격자 독서법에서는 파란색으로 메모하라고 나온다. 파란색이 뇌자극에 좋다고 말이다. 내가 이책에서 느낀건 정말 크다. 이렇게 독서하다가는 나도 전문가가 되버리겠다 라는 웃음 나는 상상까지 하게 되었다. 
 
#필요한부분 #파란색 #핵심 #간단하게읽기
이렇게 해시태그가 머리속에 써져나갔다. 물론 필자의 생각과 다를수 있지만 말이다. 
 
나에게 와닿은 한줄이라고 꼽자면

알수없는 미래가 두렵다면 책을 읽을때마다 아웃풋 노트를 작성할것 그리고 행동으로 옮기기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책읽을것을 정하기다

책의 띠지에는 초격자 독서법 핵심스킬이 간단하게 핵심으로 정리되어 나와있다. 마지막에 읽었지만 이또한 처음에 읽고 책을 접했다면 이 책을 더 빨리 읽을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그래서 이책에선 표지와 띠지가 핵심이라고 나온다.
프롤로그를 읽지말고 차례도 건너뛴다 말하고 있다. 나는 살짝 웃었다 나는 프롤로그를 제일 재미있게 읽던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부자들의 초격자 책에서 느낀점이 정말 많다. 메모해둔것을 바탕으로 책읽기를 실천해보려고 한다. 
 

728x90
반응형